티스토리 뷰

1인 가구 살림

초파리 퇴치법 총정리

멜론수아 2021. 9. 11. 15:34
반응형

초파리 퇴치법 총정리 초파리는 매우 작은 크기로 주로 좁은 방충망이나 하수구, 배수구에서 출몰하기에 온갖 세균들을 퍼트리고 다니죠. 몇백개의 알을 낳고 한달을 넘게 생존하다 보니 일반 가정집에서도 여간 문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파리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파리-퇴치법-포스팅-이미지
초파리 퇴치법 총정리

1.초파리 출몰 예방하기

아무리 퇴치를 해도 계속해서 초파리가 출몰한다면 아무소용없죠.일단 초파리가 더이상 나오지 않게 예방을 해줘야 합니다. 초파리는 작은 과일조각, 과일꼭지 부분에 보이지 않는 알이 있을수 있답니다. 그래서 쓰레기통은 특히 여름에 더 자주 비워주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싱크대나 화장실,세면대 배수구 등에 뜨거운 물을 5리터 이상 붓거나 혹은 배수구 세정제를 주기적으로 부어주는것도 냄새 제거와 더불어 벌레 알, 유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방충망을 통해서도 쉽게 들어올수 있기에 미세 방충망을 사용하는것도 예방법중 하나입니다.

2.집에서 초파리 퇴치제 만들기

집에서 간단히 초파리 퇴치제를 만들수 있습니다. -tv프로그램 만물상에 나왔던 내용중 하나로 약간의 뜨거운 물+치약 한숟갈+소주5잔 을 섞어 묽은 제형으로 만든 뒤 분무기에 넣고 쓰레기통에 하루 한번 뿌려주면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 치약 자국이 남을수 있기에 유의해야 합니다. -초파리 트랩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종이컵에 설탕+식초+주방세제를 같은 비율로 섞고 랩으로 막은 후 초파리가 들어갈 정도의 구멍을 뚫으면 초파리가 들어갈수는 있지만 나올수 없는 트랩이 완성됩니다. 와인, 콜라, 썩은과일 등 단내가 나는 식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멀리있는 냄새도 맡을수 있는 초파리의 특성상 외부의 초파리도 유입될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시중에 판매되는 초파리 퇴치제

-초파리 트랩 : 트랩 내부에 물과 함께 동봉되어있는 유인제를 넣거나 단내 나는 식품으로 초파리를 유인해 잡을 수 있습니다.

-끈끈이 트랩 : 다양한 디자인으로 거치해 두거나 벽에 붙이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끈끈이 트랩 내부에 초파리를 유인할수 있도록 같이 포함되어있는 유인제, 혹은 단내나는 음식을 같이 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피톤치드 스프레이 : 피톤치드는 나무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뿜는 물질로 벌레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진드기와 냄새 탈취에도 효과가 있다. 옷에도 뿌릴수 있습니다.

-계피 스프레이 : 계피도 해충퇴치 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파리가 자주 나타나는 장소에 뿌려주면 되고 통 계피나 계피 가루를 티백에 넣어두면 벌레 꼬이는것에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분필형 해충약 : 초파리는 크기가 작아서 방충망으로도 들어올수 있습니다. 이럴때 분필형으로 된 해충약을 방충망에 긋는것도 벌레의 출몰을 막을 수 있습니다. 타일 틈, 바닥,벽면등 칠해주거나 가루를 내에 뿌려 줄 수 있고 가루를 물과 섞어 분무하는등 문틈, 구석진곳 방충망 창문틈에 그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초파리 퇴치 전용 스프레이 : 초파리 제거,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음식물 쓰레기통이나 배수구 근처에 뿌려줘도 좋다. 향이 좋은 제품도 있지만 굉장히 독한 제품도 있다고 하니 이 점은 알아보시고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