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정보

잠 잘오는 영양제 추천 BEST

멜론수아 2021. 9. 27. 19:01
반응형

잠 잘 오는 영양제 찾고 계시다면 아래 정리한 내용을 쭉 봐주세요. 불면증 해결하려면 생활 습관과 더불어 불면증 영양제도 함께 복용하시면 수면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수면은 무엇보다 면역력과 피로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불면증에 한번 시달리게 되면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더욱더 커져갑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많이 완화되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불면증 하나로 병원을 가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병원 약을 처방받는 것 만으로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수면제의 부작용들이 걱정되어 혹은 너무 의존성이 생기지 않을까 라는 마음일 텐데요. 

 

그러시다면 생활 패턴이나 잠자리, 잠 잘 오는 영양제 등으로 개선을 실행해 볼 수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 영양제 종류,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 자는 동안 치진 몸과 심리적 마음이 회복되기 때문인데요. 사실 많은 스트레스로 인한 원인이 가장 클 것 같습니다. 

 

잠을 자기 힘들고 자도 자도 힘들 때 한 달 이상 지속된다면 불면증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수면장애의 원인은 교감신경, 신경전달물질, 호르몬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나기도 합니다.

 

잠 잘 오는 영양제 추천 BEST

 

감태 추출물

 

감태는 다시마목 미역과의 갈조류 해초로 미역과 다시마처럼 줄기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청정지역에서 발견되며 식약처에서는 감태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 될 수 있다 인정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최근 불면증 영양제로 각광받는 성분인 것 같네요.

 

마그네슘

 

수면에-도움되는-영양제-이미지-1수면에-도움되는-영양제-이미지-2

 

잠 잘 오는 영양제로 유명하고 흔하게 먹는 영양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불면증 영양제로 나온 제품들 중 마그네슘이 대부분 속해있는 것 같더라고요. 

 

굳이 수면이 아니더라도 눈밑 떨림, 신경 완화에 도움이 되어 많은 가정에서 마그네슘을 구비하고 있을 텐데 이 마그네슘이 몸을 편안하게 이완해주어 수면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잠들기 2시간 전쯤 복용했을 때 잠이 잘 오는 효과를 본 적 있어서 긴장 완화 효과도 더불어 보기 위해 저녁에 자주 챙겨 먹는답니다. 적정용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B

 

비타민B군-영양제-1비타민B군-영양제-2비타민B군-영양제-3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필요한 영양소중 하나입니다. 수면호르몬의 조효소로 사용됩니다. 잠 잘 오는 영양제보다는 피로 해소에 좋은 영양제라고 많이 알려져 있어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타민B는 부스터 효과가 있으니 드신다면 저녁 시간대 말고 아침, 혹은 점심시간에 드시면 좋습니다.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단백질, 아미노산 대사에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오메가 3

 

오메가3-영양제-1오메가3-영양제-2오메가3-영양제-3

 

오메가 3은 어딜 가나 빠지질 않는 영양제죠. 혈중 중성지방, 혈행 개선,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뇌를 건강하게 해 주며 안정화 신경물질의 분비를 도와주며 수면장애를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락티움

 

보통 잠들기 전 우유를 뜨겁지 않을 정도로 따듯하게 데워서 마시면 잠을 좀 더 편히 잘 수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죠. 락티움은 우유 안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수면의 질, 시간을 상승시켜준다고 하네요.

 

실제 잠을 자는 시간이 길더라도 깊게 잠들지 못하면 낮동안 피곤을 많이 느낄 수 있기에 만일 잠자는 시간이 길지만 낮동안 너무 피곤하다고 할 때도 잠 잘 오는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시틴

 

콜린이 주 성분으로 항진된 신경을 차분하게 만들어주어 잠자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 5-HTP

 

트립토판은 멜라토닌의 전구체로 5_HTP는 트립토판의 활성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수면을 위해 트립토판 영양제를 구매해 복용해본 적 있는데 저는 효과를 못 봤습니다. 

 

하지만 후기를 보면 좋은 효과를 봤다는 내용도 있고, 모든 영양제가 모든 사람에게 같은 작용을 하지 않을 테디 어떤 영양제는 본인에게 맞는 걸 찾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L-테아닌

 

테아닌은 녹차에 많이 함유되어있고 진정에 도움을 줍니다. 물론 녹차를 마시는 것보단 테아닌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좀 더 몸에 와닿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녹차를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수면 중간에 깰 수 있으니 유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수면-도움-햇빛-세로토닌

 

오늘 알아본 영양제 외에도 잠 잘 오는 영양제 성분은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한동안 유행했던 타트체리 추출물도 해당될 겁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기본적으로 오메가 3나 마그네슘 혹은 비타민 B정도의 평소 건강을 챙기려 복용하는 기본 영양제를 먼저 드셔 보고 그래도 영양제에 있어 더 도움이 필요하다 싶으면 추가적인 성분을 알아보고 복용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잠 잘 오는 영양제, 다른 영양제를 고르셔도 제품의 함량과 종류, 활성형인지 비활성형인지 이런 점을 꼭 체크하고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은 요즘 같은 시국에서의 면역력 증강, 피로 면에서도 중요하니 질 좋은 수면에 대한 노력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어떤 영양제든 좋은 결과를 위해서라면 장기적인 섭취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잠 잘 오는 영양제를 잘 섭취한다 하더라도 잘못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당연히 아무 효과가 없을 겁니다. 

 

아래 불면증 관련 포스팅 달아두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불면증 테스트와 생활습관 개선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불면증 테스트 관련 포스팅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 테스트 먼저 해봐요.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일단 불면증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어떻게 힘들고 어떤 변화가 있어야 하는지 알아보는 첫걸음이에요. 습관을 바꿀 수도 있고, 심하면 병원 치료도 생각하고

dusji.tistory.com

 

아침엔 햇볕을 쬐며 잠들기 전 따듯한 물로 가볍게 샤워를 하고 명상이나 책을 보는 등의 노력으로 잠 잘 오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상 잠 잘 오는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일반 수면제보단 부작용이 적고 수면 외에도 건강을 위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불면증 걱정을 달 고사 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불면증 영양대에 대서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단기간이 아닌 장기적으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생활습관까지 같이 개선하며 좀 더 스트레스 없는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