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원룸으로 이사오기 전 고시원에 살 때 부터 돌돌이 테이프는 다이소에서 꾸준히 구매를 하고있습니다. 자취를 하면서 방을 깔끔하게 관리하는것이 쉽지많은 않은데 돌돌이 테이프를 이용하면 조금 더 쉽게 깨끗하게 관리 할 수 있답니다. 테이프 클리너, 롤 클리너 라고 말하기도 하죠.

 

롤 클리너

검색을 해 본 바로는 스카치 브라이트 롤 클리너가 가장 유명한것 같던데 역시 가격은 다이소를 이길수 없지요. 저는 스카치 브라이트를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후기를 보면 다이소 돌돌이 보다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청소가 잘되는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구매를 해볼까 생각도 해 보았지만 거의 매일 사용해서 빠르게 소진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를 자주 하게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호기심이 구매까지 이어지진 않네요.^^.  자취를 하다보니 가족들과 살 때 보다 다이소 방문할 일이 많아지다보니 많은 생활용품을 다이소에서 구매하게 되기도 하구요.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다이소에서도 스카치 브라이트 돌돌이 제품을 판매 하는것 같던데 저희 집 근처 다이소에는 판매하지 않아 아쉬울 따름입니다.

 

다이소 돌돌이 테이프다이소 돌돌이

제가 살고있는 원룸 근처 다이소에 방문하였을때 보니 다이소 돌돌이 테이프 종류가 아주 다양해서 블로그에 소개해드리면 좋을것 같아 사진을 몇장 찍어보았습니다. 사선컷팅 테이프 클리너, 롤 크리너 롱핸들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디자인을 신경 쓴 제품들도 눈에 띕니다. 

 

사선컷팅 돌돌이

사선컷팅 돌돌이 테이프는 제가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서 후기를 남겨보자면 일반형보다는 사용한 테이프를 떼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하지만 전 굳이 사선컷팅 돌돌이를 선호 하지는 않구요. 평소에 테이프를 떼내는데 불편함을 별로 못느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다이소 롤클리너 리필

다이소 롤 클리너 리필은 크리프트형과 일반형으로 나뉩니다. 제 경험으로는 크리프트 돌돌이가 좀 더 강한 접착력을 갖고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닥에 머리카락을 제거할때면 테이프가 바닥의 장판과 쉽게 붙게되어 떼내는데 불편함을 느꼈답니다. 그 외에 다른 소재에 사용할때는 접착력에 대해서 큰 차이를 못느꼈기에 일반형을 주로 구매하는 편 입니다. 아무래도 원룸은 크기가 크지 않다보니 머리카락이 떨어지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주로 바닥과 이불패드에 사용을 하는 편이니까요.

 

굴곡점착 리필

위 제품은 침구, 카펫용 롤 클리너 리필 입니다. 접착면에 굴곡이 있는 굴곡점착으로 섬유조직의 안쪽까지 먼지를 잘 제거할수 있다고 적혀있네요. 제가 평소 사용하는 테이프 클리너는 길이가 더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저 제품을 사용해 보지는 못했으나 나중에 저 사이즈에 맞는 테이프 클리너를 구매하게 된다면 얼만큼 효과가 좋은지 꼭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테이프 클리너 보관

아마 다음번에 테이프 클리너를 저 사이즈로 구매하게 될것 같은데요. 왜냐하면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케이스가 따로 없어서 보관하는데 불편함을 느끼고있기 때문입니다. 어디 마땅히 걸어놓을곳이 있다면 괜찮겠지만 제 방엔 따로 걸어놓을 공간이 마땅히 없어서 책상 옆 선반에 올려놓는 편인데 테이프 점착면 부분이 선반바닥과 맞다으니 사용하려고 집게 되면 바닥과 떨어지면서 테이프에서 짝 소리가 나거든요. 큰 불편함은 아니지만 자주 사용하다보니 신경이 꽤 쓰인답니다. 저처럼 보관할 곳이 마땅치않은 분들은 꼭 케이스가 있는 캡 롤 클리너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엔 돌돌이 테이프, 롤 클리너에 관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특히나 자취, 1인가구 라면 꼭 필요한 청소용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옷에 먼지를 제거할때도, 바닥의 머리카락 혹은 세탁을 자주하기 힘든 이불 등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구매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가성비로는 다이소 돌돌이가 괜찮답니다. 저도 거의 리필용을 한달에 한번씩은 구매하는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자취 필수템 리스트가 궁금하시다면?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2021.08.09 - [1인가구 살림 이야기] - 자취 필수템 리스트 (feat.자취 2달차에 접어들었어요!)

 

자취 필수템 리스트 (feat.자취 2달차에 접어들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선 자취 필수템 리스트 정리해보았습니다. 보기 편하게 이미지도 제작하였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첫 자취를 시작하면 생각보다 돈 쓸일이 많더라구요. 저는 풀옵션 원

dusj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