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원룸으로 이사오기 전 고시원에 살 때 부터 돌돌이 테이프는 다이소에서 꾸준히 구매를 하고있습니다. 자취를 하면서 방을 깔끔하게 관리하는것이 쉽지많은 않은데 돌돌이 테이프를 이용하면 조금 더 쉽게 깨끗하게 관리 할 수 있답니다. 테이프 클리너, 롤 클리너 라고 말하기도 하죠.
검색을 해 본 바로는 스카치 브라이트 롤 클리너가 가장 유명한것 같던데 역시 가격은 다이소를 이길수 없지요. 저는 스카치 브라이트를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후기를 보면 다이소 돌돌이 보다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청소가 잘되는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구매를 해볼까 생각도 해 보았지만 거의 매일 사용해서 빠르게 소진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를 자주 하게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호기심이 구매까지 이어지진 않네요.^^. 자취를 하다보니 가족들과 살 때 보다 다이소 방문할 일이 많아지다보니 많은 생활용품을 다이소에서 구매하게 되기도 하구요.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다이소에서도 스카치 브라이트 돌돌이 제품을 판매 하는것 같던데 저희 집 근처 다이소에는 판매하지 않아 아쉬울 따름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원룸 근처 다이소에 방문하였을때 보니 다이소 돌돌이 테이프 종류가 아주 다양해서 블로그에 소개해드리면 좋을것 같아 사진을 몇장 찍어보았습니다. 사선컷팅 테이프 클리너, 롤 크리너 롱핸들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디자인을 신경 쓴 제품들도 눈에 띕니다.
사선컷팅 돌돌이 테이프는 제가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서 후기를 남겨보자면 일반형보다는 사용한 테이프를 떼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하지만 전 굳이 사선컷팅 돌돌이를 선호 하지는 않구요. 평소에 테이프를 떼내는데 불편함을 별로 못느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다이소 롤 클리너 리필은 크리프트형과 일반형으로 나뉩니다. 제 경험으로는 크리프트 돌돌이가 좀 더 강한 접착력을 갖고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닥에 머리카락을 제거할때면 테이프가 바닥의 장판과 쉽게 붙게되어 떼내는데 불편함을 느꼈답니다. 그 외에 다른 소재에 사용할때는 접착력에 대해서 큰 차이를 못느꼈기에 일반형을 주로 구매하는 편 입니다. 아무래도 원룸은 크기가 크지 않다보니 머리카락이 떨어지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주로 바닥과 이불패드에 사용을 하는 편이니까요.
위 제품은 침구, 카펫용 롤 클리너 리필 입니다. 접착면에 굴곡이 있는 굴곡점착으로 섬유조직의 안쪽까지 먼지를 잘 제거할수 있다고 적혀있네요. 제가 평소 사용하는 테이프 클리너는 길이가 더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저 제품을 사용해 보지는 못했으나 나중에 저 사이즈에 맞는 테이프 클리너를 구매하게 된다면 얼만큼 효과가 좋은지 꼭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아마 다음번에 테이프 클리너를 저 사이즈로 구매하게 될것 같은데요. 왜냐하면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케이스가 따로 없어서 보관하는데 불편함을 느끼고있기 때문입니다. 어디 마땅히 걸어놓을곳이 있다면 괜찮겠지만 제 방엔 따로 걸어놓을 공간이 마땅히 없어서 책상 옆 선반에 올려놓는 편인데 테이프 점착면 부분이 선반바닥과 맞다으니 사용하려고 집게 되면 바닥과 떨어지면서 테이프에서 짝 소리가 나거든요. 큰 불편함은 아니지만 자주 사용하다보니 신경이 꽤 쓰인답니다. 저처럼 보관할 곳이 마땅치않은 분들은 꼭 케이스가 있는 캡 롤 클리너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엔 돌돌이 테이프, 롤 클리너에 관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특히나 자취, 1인가구 라면 꼭 필요한 청소용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옷에 먼지를 제거할때도, 바닥의 머리카락 혹은 세탁을 자주하기 힘든 이불 등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구매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가성비로는 다이소 돌돌이가 괜찮답니다. 저도 거의 리필용을 한달에 한번씩은 구매하는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자취 필수템 리스트가 궁금하시다면?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2021.08.09 - [1인가구 살림 이야기] - 자취 필수템 리스트 (feat.자취 2달차에 접어들었어요!)
자취 필수템 리스트 (feat.자취 2달차에 접어들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선 자취 필수템 리스트 정리해보았습니다. 보기 편하게 이미지도 제작하였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첫 자취를 시작하면 생각보다 돈 쓸일이 많더라구요. 저는 풀옵션 원
dusji.tistory.com